로고

로그인 회원가입
  • 맴버쉽
  • 서비스 이용약관
  • 서비스 이용약관

    서비스 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UCA 총동문회에서 운영하는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의 이용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1. 이용자(회원) : UCA 총동문회 회원으로서 인터넷 홈페이지에 로그인하여 본 약관에 따라 UCA 총동문회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자를 말합니다. 

    2. 운영자 :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총동문회가 선정한 사람. 

    3. 아이디(ID) : 회원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 가입 시 사용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

    4. 비밀번호 : 회원의 비밀 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5. 서비스중지 : 정상이용 중 총동문회가 정한 일정한 요건에 따라 일정기간동안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하는 것.

    6. 해지 : 총동문회 또는 회원이 서비스 개통 후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


    제3조 (약관의 게시 및 변경)


    이 약관의 내용은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총동문회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될 경우에는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이 변경된 경우에는 최소한 7일전에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2장 회원의 가입 및 탈퇴>


    제4조 (회원가입)


    1. 이용자는 UCA 총동문회 회원으로서 UCA 총동문회의 정한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본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UCA 총동문회는 전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이하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를 제외하고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Ⅰ. 가입신청자가 UCA 총동문회원이 아닌 경우

    Ⅱ. 등록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UCA 총동문회가 승낙한 시점으로 합니다.


    4. 회원은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UCA 총동문회에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5조 (회원 탈퇴 및 자격의 상실 등)


    1. 회원은 UCA 총동문회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UCA 총동문회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단, 탈퇴의 요청은 홈페이지로 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UCA 총동문회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Ⅰ. 등록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Ⅱ.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Ⅲ. UCA 총동문회 내에서 검증되지 않은 허위정보 및 기타 허락되지 않은 물품의 판매 행위를 하는 경우

    Ⅳ. UCA 총동문회 내에서 허락되지 않은 명예훼손 행위를 하는 경우

    Ⅴ. UCA 총동문회 내에 제공되는 정보를 변경하거나 타 사이트에 공유하여 홈페이지 운영을 방해한 경우

    Ⅵ. UCA 총동문회을 이용하여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공의 질서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Ⅶ. 본 약관을 위반한 경우

    Ⅷ. 기타 회원으로서의 자격을 지속시키는 것이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3. UCA 총동문회를 통하여 위와 같은 자격상실의 이유로 권한을 잃었을 경우 관리자에 의하여 자격을 제한합니다. 


    제6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UCA 총동문회는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UCA 총동문회에 제공한 전자우편 주소 또는 전화번호로 할 수 있습니다.


    2. UCA 총동문회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7조 (개인정보 활용)


    1. 이용자는 홈페이지 상에서 성명, 이메일주소, 전화번호가 공개되고 회원간 검색이 가능하게 됩니다.


    2. 관리자는 회원의 개인정보중 이메일과 아이디를 이용하여 UCA 총동문회의 공지에 관한 내용의 메일을 보낼 수 있습니다


    3. 관리자는 회원의 개인정보 중 핸드폰번호와 아이디를 이용하여 UCA 총동문회에서 알리는 NEWS를 SMS로 보낼 수 있습니다.


    <제3장 개인정보의 보호>


    제8조 (개인정보의 수집)


    1. UCA 총동문회는 이용자의 정보수집 시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 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 이름, 이메일주소, 휴대폰, 업체명, 직책, 주소 


    2.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이하 각호의 경우를 제외하고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Ⅰ.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Ⅱ. 서비스이용계약의 이행을 위해서 필요한 경우


    제9조(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1. 이용자에게 원활한 정보 제공을 위한 온라인 및 오프라인에서의 공지기능

    2. 사용자 인증 절차 및 UCA 총동문회 내 정보서비스 제공

    3. UCA 총동문회의 홈페이지 원활한 운영에 활용


    제10조(개인정보의 보유기간 및 이용기간)


    UCA 총동문회는 회원 자격을 가지고 있는 기간을 개인정보의 보유기간 및 이용기간으로 정합니다.


    부칙


    제1조 (시행일)


    이 약관은 2019년 6월부터 시행합니다.